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주식 증권사 수수료 혜택 비교순위 2024: 미국주식 이벤트 증권사 추천

by 일상경제 2024. 7. 7.

최근 해외주식, 특히 미국주식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주식에 투자함에 있어서 투자전략에 대한 공부도 중요하지만 수수료에 대한 공부를 하셔야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큰 투자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증권사별 해외주식 수수료와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주식 증권사 수수료 혜택 비교순위: 미국주식 이벤트 증권사 추천

해외주식 증권사 수수료 혜택 비교순위 2024: 미국주식 이벤트 증권사 추천

목차

1. 수수료가 수익에 미치는 영향

2. 증권사별 해외주식 수수료

3. 증권사 추천 순위


수수료가 수익에 미치는 영향

 

주식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매매 및 매도 수수료를 생각하지 않고 사고팔기를 반복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게되면 수수료로 낭비되는 자금이 생각보다 크다는 것을 알게 될겁니다. 특히, 국내주식과 달리 해외주식의 경우 더 많은 수수료를 떼어 가기 때문에 수수료의 중요성을 잘 인지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주식 1주를 매매하는데 0.25%의 수수료를 냅니다. 0.25%라는 숫자는 그렇게 커보이지 않으나 주식은 매수뿐만 아니라 팔게되면 매도 수수료도 발생할뿐더러 그 외의 환전수수료를 비롯한 기타 제비용 수수료도 내야합니다.

 

따라서 해외주식 1주를 사고 팔게 된다면 매수(0.25%), 매도(0.25%), 환전수수료 및 기타제비용(대략적 수치 0.5%)의 수수료를 부담해야합니다. 이는 즉, 1천만원의 주식을 사자마자 팔게 된다면 10만원을 매수 및 매도 수수료로 부담해야 한다는 겁니다. 

 

이러한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해외 주식 투자자들은 믿음직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증권사를 선택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증권사별 해외주식 수수료

증권사 수수료 환율우대(달러)
삼성증권 0.25% + 기타거래세 최대 95%
키움증권 0.25% + 기타거래세 최대 95%
미래에셋증권 0.25% + 기타거래세 USD기준 1달러당 5원
한국투자증권 0.25% + 기타거래세 최대 90%
NH 나무증권 0.25% + 기타거래세 USD기준 1달러당 0.5원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증권사의 수수료는 위의 표처럼 동일합니다. 하지만 환율우대 혜택이나, 기간 이벤트로 실시하는 혜택의 차이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하게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대형 증권사 기준 현재 수수료 이벤트중인 증권사들만 선정하였습니다. 

 

1.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2024. 7.1~ 7.31까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가 없는 분을 대상으로 3개월 간 미국주식 거래 수수료 0원 이후 평생동안 0.03%(ETF/ETN 포함)의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는 역대급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심지어 미국 외의 중국, 홍콩, 일본, 유럽 등 최근 수요가 늘고있는 국가들 주식도 낮은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2.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2024. 6.1~7.31까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신 분들에게 3개월 간 미국주식 거래 수수료 0원 이후 10개월간 주식 0.07%, ETF 0.044로 매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미국 주식이 처음인 투자자분들을 대상으로 33달러의 투자지원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심지어 일본,홍콩,중국의 주식도 낮은 수수료로 매매가 가능합니다.

 

3.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2024. 7.1~ 12.31까지 미래에셋증권의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미국주식을 매수할 때 수수료 0원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단, 매도 수수료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부담해야하니 다른 증권사들에 비해 그렇게까지 혜택이 큰 이벤트라고 보기는 어렵겠습니다.

 

4.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2024. 7.1~ 12.31까지 해외주식거래를 최초로 신청한 분들을 대상으로 1개월 간 미국주식 매매수수료 0원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혜택 기간내에 미국주식을 1주 이상 체결하면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 기존 수수료보다 더 낮은 별도 징구의 형태로 수수료를 부담하게 됩니다. 

 

5. NH 나무증권

 

NH 나무증권은 2024. 2.1~ 2025. 1.31까지 나무 비대면계좌를 개설한 최초 신규고객에게 계좌 개설일 이후 12개월 간 해외주식 우대 수수료 0.09%와 달러 환전 시 USD기준 1달러당 0.5원의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다른 증권사들에 비해 눈에 띄는점은 환율우대가 크다는 점을 볼 수 있겠습니다. 

증권사 추천 순위

 

이렇게 총 5개 증권사의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KB증권, 카카오증권 등등 많은 증권사가 존재하나 이벤트가 없거나 혜택이 위의 증권사들에 비해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증권사 선택은 본인의 거래 습관이나 거래량을 보고 맞는 증권사를 골라야합니다. 위의 혜택을 보았을때 장기투자를 선호하고 오래 거래를 하실분은 평생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삼성증권을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반면 큰 액수의 투자를 하지않고 단기적으로 매매를 하실 분이라면 33달러의 투자지원금을 지급하는 키움증권을 선택하셔서 4만원에 육박하는 돈을 벌어가시는 것도 괜찮아보입니다.

 

그 외의 증권사들의 혜택은 별로 매력적으로 보이지는 않으나 외화벌이를 하시는 분이라면 NH 나무증권을 통해서 낮은 수수료로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각자의 상황에 맞게 증권사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해외주식 투자방법 돈버는법: 미국 주식을 지금 당장 시작해야하는 이유

최근 국내주식에 대한 실망감과 미국 주식들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미국 주식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해외계좌 혹은 종합계좌 개설해

record2024.tistory.com


오늘은 증권사별 해외주식 매매 시 발생하는 수수료와 혜택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주식을 하시면서 다양한 혜택을 통해 수수료나 세금은 최대한 적게 내시고 더 많은 돈을 버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